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1분컷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등록증명원이란 사업자 본인의 사업체가 등록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를 뜻하며, 일반적으로 대출을 받거나, 특별공급 청약 제출용 서류로 많이 사용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사업을 시작하게 될경우 반드시 본인의 사업자를 등록해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세무서를 방문해 자신의 사업자를 등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래야 개인의 소득에 대한 납세의무가 생기게 되며 해당 사업자는 세무관서 대장에 등록되기 때문입니다. 

 

과거와 다르게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쉽게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이 가능하져서 언제든 손쉽게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은 아래 링크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후 (민원증명-사업자등록) 증명 순으로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나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신청 내용에 사용용도 및 제출처를 정확하게 확인 후 입력해줍니다.

오기입시 다시 출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입력하셨다면, 신청하기 버튼만 누르시면 끝입니다.

간혹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혼동하시는 분이 많으십니다.

용도에 맞게 맞는 서류인지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셔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